3) Evanescent wave (소멸파) :경계면으로부터 거리가 증가함에 따라 급격히 사라지는 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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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학 해석은 다수 면에서의 확산광(Scattering)의 합으로 결정
확산광을 이용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실험에 근거한 모델 파라미터를 추출해내야 함
** BSDF : Bidirectional Scattering Distribution Function = BRDF + BTDF - BRDF : Bidirectional Reflective Distribution Function - BTDF : Bidirectional Transmissive Distribution Function
1) BSDF 결정 인자
- 입사각(Angle of incidence : AOI)
- 빛의 파장
- 광학 재료의 굴절율
- 빛의 입사 평면
- 빛의 입사 방향 (Front/ Back)
2) Light tools에서 BSDF 구현
Sample full (2D grid) BSDF scans (Light Tools)
3) BSDF 측정 - 측정기 : BSDF 계측기 (RT300S) - 측정 대상 : White reflection film - 측정 범위 1) Incident angle - Polar : =0 ~ 70˚ - Azimuth : = 0 ~ 360˚ 2) Sample Stage : 150mm in diameter (Max. 150 x 150 mm) 3) Light Sources - Tungsten Halogen - Laser : 645 and 530 nm 4) Illumination Spot Size - TunstenHalogen : Less than 8 mm - Laser Source : Less than 1 mm - 측정 결과
Intensity distribution of 'White reflection film'Measured BRDF of white reflection film
** 비교 : Measured BSDF of diffuse film
3. Receiver 달기
- 조도(Illuminance) : Default
- 휘도(Luminance) : Spatial lum meter (크기가 너무 크지 않게 함)
- 각 휘도(Angular luminance) : Angular lum meter (분해능이 너무 높지 않게)
- 광도(Intensity)
** Save ray data 해제 : 시뮬레이션 속도 개선됨
4. 해석(Simulation) 실행
- Ray Trace - Simulation input.. - Enable Forward Simulation - Begin forward simul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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